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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방위대]추천/가이드/퀘스트/임무/팁/공략/인간형유닛/건물형유닛/기계형유닛/플레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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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샤이리 2023. 10. 1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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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방위대]추천/가이드/퀘스트/임무/팁/공략/인간형유닛/건물형유닛/기계형유닛/플레이방법/


 


[1] 인간형 유닛


1. 스트라이커(일반)
- 지상 및 공중 공격
- 초기 공격력 60
- 초기 공겨속도 0.8초
- 초기 아머 13
- 초기 체력 400
- 진화시 공격사거리+2, 크리스탈 아머 대상 125% 데미지
- 평가 : 초기 유닛으로 원거리형 유닛이긴 하나 떼로 몰려오는 적에게 매우 약한편

2. 인페르노(일반)
- 지상 공격
- 초기 공격력 96(스플래쉬)
- 초기 공격속도 1초
- 초기 공격범위 3
- 초기 아머 14
- 초기 체력 440
- 진화시 공격 범위 소폭 증가 및 공격력+50, 방어력+50
- 평가 : 단체로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하기 매우 좋음, 다만 체력과 아머가 매우 아쉬움

3. 메디스파크(일반)
- 보병 치료 유닛
- 초기 치료 84
- 초기 공격속도 1
- 초기 공격범위2
- 초기 아머 20
- 초기 체력 480
- 진화시 이동속도+4, 방어력+50
- 평가 : 인강형 유닛을 치료하는 치료병이기에 탱커들 생존력 증가

4. 토네이도(일반)
- 근접 지상 전투유닛
- 초기 공격력 240
- 초기 공격속도 0.5초
- 초기 공격범위 2.5
- 초기 아머 50
- 초기 체력 1천
- 진화시 적에게 접근시 이동속도+10, 치명타 확률+50%
- 평가 : 아머와 체력이 높기에 초기에 탱커로 쓰기 충분함

5. 스나이퍼워치(희귀)
- 지상 및 공중 원거리 공격
- 초기 공격력 120
- 초기 공격속도 1.3초
- 초기 아머 10
- 초기 체력 360
- 진화시 치명타 확률+25%, 공격 사거리+4
- 평가 : 원거리로 빠르게 하나씩 공격하는 유닛입니다.

 

6. 로켓 워리어(희귀)

- 지상과 공중 범위 피해

- 초기 공격 66(스플래쉬)

- 초기 공격속도 1.6

- 초기 공격범위 12

- 초기 아머 10

- 초기 체력 440

- 진화시 로켓 폭발 범위 증가 +1, 타격 유닛 방어력 감소-50

- 평가 : 인간형 유닛의 스플래쉬 공격

 

7. 레드피스트(희귀)
- 지상만 공격하는 기계화 보병
- 기본 공격력 102
- 기본 공격속도 0.6초
- 기본 공격범위 9
- 기본 아머 20
- 기본 체력 600
- 진화시 공격 사거리+4, 타격 유닛 0초 스턴
- 평가 : 진화시 스턴을 거는 보병유닛입니다.

8. 퍼스트 디펜더(에픽)
- 지상만 공격하는 탱커
- 기본 공격력 180
- 기본 공격속도 1.1초
- 기본 아머 90
- 기본 체력 2200
- 진화시 50% 반사 데미지, 죽을 때 체력 회복량+1000
- 평가 : 인강형을 대표하는 탱커

9. 레이저나이트(에픽)
- 지상형 근접 데미지
- 기본 공격력 300
- 기본 공격속도 0.4초
- 기본 공격범위 3
- 기본 아머 40
- 기본 체력 1200
- 진화시 공격속도증가+75%, 즉사확률+10%
- 평가 : 근접전투병 중 고등급 유닛입니다, 다만 탱커로 쓰기에는 약한편입니다.

10. 힐워드(에픽)
- 보병 치료병
- 유닛 치료 72
- 기본 공격속도 1초
- 기본 공격범위 7
- 기본 아머 16
- 기본 체력 400
- 진화시 치유량 증가+20%, 대상 주변 유닛도 같이 치료
- 평가 : 에픽등급의 보병 치료병입니다. 인간형을 위주로 구성하거나 탱커로 구성할때 한두개씩 넣어두는것도 좋습니다.

11. 스타더스터(전설)
- 지상 및 공중형 공격
- 기본 공격력 96(스플래시)
- 기본 공격속도 1.8초
- 기본 공격범위 12
- 기본 아머 14
- 기본 체력 560
- 진화시 로켓 폭발 범위 증가+1.5, 광역 스턴 확률+10%
- 평가 : 공격범위가 짧은편이긴 하나, 스플래시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는 추천 유닛입니다.

 

12. 아이언쉴드(일반)
- 일반급의 인간형 탱커
- 지상 공격력 150
- 공격속도 1초
- 아머 70
- 체력 1800
- 진화시 방어력+70, 체력+1000
- 평가 : 생산비용이 저렴하기에 무난한 탱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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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건물형 유닛


1. 벙커(일반)
- 보병 유닛들을 안전하게 지킴
- 초기 아머 60
- 체력 3200
- 진화시 방어력+40, 체력+20%
- 평가 : 체력이 약한 보병들을 넣어서 생존력 강화, 다만 모든 유닛을 넣기에는 자금이 부족

 

2. 티타늄 장벽A(에픽)

- 초기 아머 30

- 초기 체력 2800

- 진화시 방어력+50, 체력+25%

- 평가 상대를 한곳을 몰수 있는 건물

 

3. 티타늄 벙커(에픽)

- 초기 공격범위 3

- 초기 아머 80

- 초기 체력 4000

- 진화시 방어력+60, 체력+30%

- 평가 : 일반 벙커보다 더 강력하게 돌아온 건물

 

4. 철 장벽A(기본)
- 기본 아머20
- 기본 체력2000
- 진화시 방어력+30, 체력+15%
- 평가 : 말그대로 벽건물입니다.

5. 티타늄 장벽B(에픽)
- 기본 아머30
- 기본 체력 4200
- 진화시 방어력+50, 체력+25%
- 평가 : 기본 장벽보다 더 높은 등급의 장벽입니다.

 

6. 스카이 도미네이터(에픽)
- 대공 전용 레이저포 타워
- 기본 공중 공격 240(스플래시)
- 기본 공격속도 0.9초
- 기본 공격범위 12
- 기본 아머 80
- 기본 체력 3600
- 진화시 공격사거리+6, 공격범위+1, 공격력+20%
- 평가 : 적의 뭉쳐져있는 공중유닛을 녹이는 대공타워입니다.

7. 에어파라곤(희귀)
- 대공 전용 공격 타워
- 기본 공중 공격 480
- 기본 공격속도 0.7초
- 기본 공격범위 16
- 기봄 아머 40
- 기본 체력 3200
- 진화시 공격사거리+5, 기본 공격력+15%
- 평가 : 공중 단일 공격타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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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계형 유닛


1. 워메카(희귀)
- 지상 및 공중 공격
- 초기 지상 공격력 138
- 초기 공중 공격 126x2
- 초기 공격속도 0.8초
- 지상 공격범위 13
- 공중 공격범위 16
- 초기 아머 50
- 초기 체력 2200
- 진화시 크리스탈 아머 대상 100%데미지, 티타늄 아머 대상 125%데미지
- 평가 : 체력이 높으며, 생산비용이 감당가능하다면 매우 좋은 유닛

2. 수송선 토네이도(일반)
- 토네이도를 실은 수송선, 적진에 배치
- 아머2
- 체력2000
- 진화시 이동속도+6, 유닛수+2
- 평가 : 적의 후방도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전략적 유닛

 

3. 헤비포트리스(희귀)

- 강력한 방어형 탱커

- 초기 공격력 330

- 초기 공격속도 1.2초

- 초기 공격범위 15

- 초기 아머 110

- 초기 체력 6천

- 진화시 방어력+60, 체력+35%

- 평가 : 초반부터 전방에 배치하기에는 자원압박이 심하므로 중반부터 헤비포트리스를 탱커로 위치하면 강력함

 

4. 아이언파운드(희귀)

- 원거리 지상 포격 탱크

- 기본 공격 228(스플래시)

- 기본 공격속도 2.3초

- 기본 공격범위 28

- 초기 아머 20

- 초기 체력 1800

- 진화시 공격 사거리+6, 폭발 범위 증가+1.5

- 평가 : 중반이후부터 멀리 하나씩 배치하여 강력함을 보여줄수있음

 

5. 스카이스트라이커(에픽)

- 공중 유닛 범위 공격

- 기본 공격 36x8(스플래시)

- 초기 공격속도 1초

- 초기 공격범위 12

- 초기 아머 20

- 초기 체력 1600

- 진화시 공격력+20%, 미사일 발사 개수+2

- 평가 : 공중형을 잡는데 최적의 유닛

 

6. 아토믹(일반)
- 폭탄 공격
- 기본 공격력 720(스플래시)
- 기본 아머40
- 기본 체력1600
- 진화시 보호막+700, 폭발 범위 증가+1.5
- 평가 : 생산비용이 저렴하기에 초반에 사용하기 좋음

7. 스타솔져(희귀)
- 지상 및 공중 공격
- 기본 공격력 258
- 기본 공격속도 0.8초
- 기본 공격범위 12
- 기본아머 30
- 기본체력 1200
- 진화시 공격속도+20%, 공격력+60, 공격범위+1
- 평가 : 공중유닛은 지상유닛위에 추가로 올릴수 있기에 전력이 상승합니다.

8. 디스트로이어(에픽)
- 원거리 포격 탱크, 가까운 적은 공격하지 못함
- 기본 지상 공격력 252(스플래시)
- 기본 공격속도 2.6초
- 기본 지상 공격범위 33
- 기본 아머 15
- 기본 체력 2400
- 진화시 타격 유닛 80%이동속도 감소, 공격력 증가+100
- 평가 : 초반에 탱커를 세워두고 디스트로이어로 지상부대를 녹이기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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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수송선 인페르노
- 인페르노를 실은 수송선, 적진 배치 가능
- 기본아머 2
- 기본체력 2000
- 진화시 이동속도+6, 유닛수+2
- 평가 : 적진에 배치하기에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0. 수리 드론(에픽)
- 기계형 유닛을 치료하는 공중 유닛
- 기계형 및 건물형 수리 156
- 공격속도 1초
- 공격범위 8
- 아머 20
- 체력 1천
- 진화시 치유량 증가+20%, 이동속도+6
- 평가 : 기계와 건물을 치료하는 매우 귀중한 유닛입니다.

11. 수송선 레이저나이트(에픽)
- 레이저 나이트를 실은 수송선
- 아머2
- 체력2천
- 진화시 이동속도+6, 유닛수+2

- 평가 : 적진에 공격형 유닛을 넣는 전략적 배치

 


[4] 플레이방법


- 전체적인 플레이 방법은 단순합니다.

- 탱커 유닛이 아닌경우 아머와 체력이 낮기 때문에 딜러 앞에 탱커로 막아주는 역할이 제일 중요합니다.

- 탱커가 하나하나 제거될때마다 계속 투입시키면서 딜러를 보호해주는게 게임의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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