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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6] 국가 당신의 선택은!? 각 나라 특성과 능력을 알아보자! #13(로마 제국:트라야누스)

온라인게임리뷰/문명6

by 샤이리 2016. 10. 22.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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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6] 국가 당신의 선택은!? 각 나라 특성과 능력을 알아보자! #13(로마 제국:트라야누스) Sid Meier's Civilization VI 추천 공략

 

안녕하세요. 샤이리입니다.

오늘은 로마 제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마 제국! 문명의 어마어마한 제국이죠!

그 특성과 능력도 과연 어마무시할까요!?

 

1. 트라야누스의 기둥 : 모든 도시가 추가적인 도심부 건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고대 시대부터 시작할 경우 기념비 건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2.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플레이어가 짓거나 점령하는 모든 도시는 교역소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수도와 교역로 범위에 있는 경우 도로도 함께 생성됩니다.

/ 플레이어의 교역로는 지나가는 플레이어 도시의 교역소마다 금+1을 획득합니다.

 

3. 군단병 : 검사를 대체하는 로마 특유의 고전 시대 근접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철제 기술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로마 요새를 지을 수 있습니다.

/ 근접 공격력 40, 행동력 2

 

4. 목욕탕 : 도시 성장을 위한 로마 특유의 특수지구입니다.

/ 기술 발전표 공학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송수로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 인접한 강, 호수, 오아시스 또는 산에서 이 도시에 담수 원천을 제공합니다.

/ 담수를 확보하지 못한 도시에는 주거공간을 최대 6만큼 제공합니다.

/ 하지만 이미 담수를 확보한 도시에는 주거공간+2를 제공합니다.

/ 도심부 옆에 지어야 합니다.

/ 목욕탕은 위와 관계없이 주거공간+2와 편의시설+1을 추가보너스로 제공합니다.

 

 

로마 제국은 각 도시마다 추가적인 도심부 건물을 가지고 시작하기에 도시의 발전이 빠른편입니다.

또한 교역소도 따로 짓지 않아도 교역이 되기에 이 부분 또한 좋네요!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한 로마 제국! 도전해볼만 합니다!

 

 

 

 

 

샤이리의 트위치 생방송 보러가기 : https://www.twitch.tv/phleaf

샤이리의 유튜브 녹화방송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J19r6Dk04xfInEgm5AcT1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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