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기술관련 퀴즈의 문제와 답 90개]

퀴즈 문제 답

by 샤이리 2024. 3. 3. 08:03

본문

728x90
반응형
728x170

[최신 기술관련 퀴즈의 문제와 답 90개]



1. 집에 사용되는 IoT(사물인터넷) 장치 중 하나는 무엇인가요?
   - 답: 스마트 스피커 (예: 아마존 에코, 구글 홈)

2. 5G 네트워크는 어떤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나요?
   - 답: 30GHz 이상의 mmWave 및 6GHz 이상의 중간 주파수 대역

3. AI가 이미 사용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의료 진단 및 치료

4. 가상현실(VR) 기기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요소는 무엇입니까?
   - 답: 헤드셋 및 컨트롤러

5. 최근에 소개된 암호화폐는 무엇입니까?
   - 답: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

6.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아마존 웹 서비스 (AWS)

7. 산업용 로봇에 사용되는 제어 시스템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PLC (프로그래밍 가능한 논리 제어기)

8. 사물인터넷(IoT)에서 '스마트 시티'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답: 도시 인프라와 시민 생활을 연결하여 효율성과 편리성을 향상시키는 것

9. 딥러닝에서 사용되는 활성화 함수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시그모이드 함수

10. 3D 프린터가 사용하는 주요 소재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ABS(아크릴로나이트릴 부타디엔 스티렌) 플라스틱

11. 최신 모바일 기기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지문인식 또는 얼굴인식 기술

12. 최근에 출시된 소셜 미디어 앱은 무엇입니까?
    - 답: Clubhouse

13. 통신 기술에서 'VoIP'는 무엇의 약자입니까?
    - 답: Voice over Internet Protocol

14.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암호화폐는 무엇입니까?
    - 답: Solana (SOL)

15. 최근 AI 기술에서 자연어 처리(NLP)에 사용되는 모델은 무엇입니까?
    - 답: GPT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16. 최근 무인 자동차 기술을 개발한 주요 기업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테슬라 (Tesla)

17. 최근 인공 지능 기술에서 가장 큰 연구 분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강화 학습 (Reinforcement Learning)

18. 최신 웹 개발 프레임워크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React.js

19. 최근에 개발된 가상화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Docker

20. 최근 출시된 게임 콘솔은 무엇입니까?
    - 답: 소니 PlayStation 5 (PS5)

21. 최신 보안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다중 요인 인증 (MFA)

22. 최근에 인기 있는 디지털 화폐 거래소는 무엇입니까?
    - 답: Binance

23. 최신 휴대폰 충전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무선 충전

24. 최근 AI 기술에서 사용되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센서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25. 최근 개발된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Go (고, Golang)

26. 최신 빅데이터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Hadoop

27. 최근에 등장한 가상 현실(VR) 게임은 무엇입니까?
    - 답: Half-Life: Alyx

28. 최신 사물인터넷(IoT) 장치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Nest 스마트 서포터블스 (Smart Thermostat)

29. 최신 로봇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Boston Dynamics의 Spot 로봇

30.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워치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 답: Apple의 Apple Watch

 

반응형


31.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화면 기술은 무엇입니까?
    - 답: OLED (Organic Light-Emitting Diode)

32. 최신 디지털 지갑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MetaMask

33. 최근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2022년 기준)
    - 답: Python

34.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퀀텀 컴퓨팅 기업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IBM

35. 최신 암호화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RSA (Rivest–Shamir–Adleman)

36. 최근 인공 지능 기술에서 주로 사용되는 데이터 수집 방법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크롤링 (Web Crawling)

37. 최신 디지털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Discord

38. 최근에 인기 있는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Ethereum (이더리움)

39. 최신 정보 보안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블록체인 (Blockchain)

40.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가상 현실(VR) 기기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Oculus Quest 2

41. 최신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Microsoft Azure

42.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신규 인터넷 기술은 무엇입니까?
    - 답: IoT (Internet of Things)

43. 최신 산업용 로봇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Boston Dynamics의 Atlas 로봇

44.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 홈 장치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Google Nest Hub

45. 최신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AWS IoT

46. 최근에 등장한 디지털 결제 서비스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PayPal의 Venmo

47. 최신 소셜 미디어 앱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TikTok

48.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인터넷 보안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VPN (Virtual Private Network)

49. 최신 인공지능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자연어 처리 (Natural Language Processing)

50.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카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Tesla의 Model Y

51. 최신 헬스케어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휴대용 심전도 모니터

52.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Axie Infinity

53. 최신 의료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전자 건강 기록 (EHR)

54.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Dropbox

55. 최신 스마트 시계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Apple Watch Series 7

56. 최근에 등장한 디지털 화폐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Cardano (ADA)

57. 최신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레이 트레이싱 (Ray Tracing)

58. 최신 데이터 보호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암호화 (Encryption)

59.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Clubhouse

60. 최신 사물인터넷(IoT) 보안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RFID 태그 보안

 

300x250


61.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최근에 출시된 암호화폐는 무엇입니까?
   - 답: 카르다노 (Cardano)

62. 최근 크게 주목받는 컴퓨터 비전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딥페이크 (Deepfake)

63. 최신 음성 인식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네이버 클로바 (Naver Clova)

64. 최근 출시된 휴대용 게임 기기는 무엇입니까?
   - 답: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65. 최신 개발자 도구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Visual Studio Code

66. 최근에 크게 성장한 가상 화폐 거래소는 무엇입니까?
   - 답: 코인베이스 (Coinbase)

67. 최신 인터넷 보안 위협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랜섬웨어 (Ransomware)

68.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답: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69. 최신 네트워킹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5G 네트워크

70. 최근에 개발된 사물인터넷(IoT) 장치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네스트 헬로 도어벨 (Nest Hello Doorbell)

71. 최신 플랫폼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은 무엇입니까?
   - 답: 트위치 (Twitch)

72.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삼성 갤럭시 S21 (Samsung Galaxy S21)

73. 최신 온라인 교육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코세라 (Coursera)

74. 최근에 큰 관심을 받는 가상 현실(VR) 게임은 무엇입니까?
   - 답: Beat Saber

75. 최신 스마트홈 기기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필립스 휴 (Philips Hue) 스마트 조명

76.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웹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는 무엇입니까?
   - 답: Vue.js

77. 최근에 개발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무엇입니까?
   - 답: 틱톡 (TikTok)

78. 최신 보안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양자 암호학 (Quantum Cryptography)

79. 최근에 주목받는 인공 지능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GAN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80.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애자일 개발 (Agile Development)

81. 최근 출시된 사물인터넷(IoT) 기기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아마존 에코 닷 (Amazon Echo Dot)

82. 최신 휴대용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답: 스포티파이 (Spotify)

83. 최근에 출시된 헤드폰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애플 에어팟 맥스 (Apple AirPods Max)

84. 최신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도구는 무엇입니까?
   - 답: 지라 클라우드 (Jira Cloud)

85. 최근에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온라인 비디오 통화 앱은 무엇입니까?
   - 답: 줌 (Zoom)

86. 최신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아두이노 (Arduino)

87. 최근 출시된 음성 비서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애플 시리 (Apple Siri)

88. 최신 게임 개발 엔진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유니티 (Unity)

89. 최근에 등장한 가상 현실(VR) 장비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오큘러스 퀘스트 2 (Oculus Quest 2)

90. 최신 사물인터넷(IoT) 보안 기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답: 블록체인 기반 보안 프로토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