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명6] 국가 당신의 선택은!? 각 나라 특성과 능력을 알아보자! #18(스페인 제국:필립2세)

온라인게임리뷰/문명6

by 샤이리 2016. 10. 22. 18:22

본문

728x90
반응형
728x170

[문명6] 국가 당신의 선택은!? 각 나라 특성과 능력을 알아보자! #18(스페인 제국:필립2세) Sid Meier's Civilization VI 추천 공략

 

안녕하세요. 샤이리입니다.

오늘은 스페인 제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2세의 지휘아래 스페인 제국을 운영해봅시다!

 

1. 엘에스코리알 : 이단심문관이 이단을 1번 더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종교를 따르는 플레이어를 상대하는 경우 전투 유닛은 전투력 보너스+4를 획득합니다.

 

2. 보물선단 : 일반 경우(중상주의)보다 더 빨리 선단 및 함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대륙 간을 연결하는 교역로는 타 플레이어와 연결하면 금 보너스를, 플레이어 도시를 연결하면 식량 및 생산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3. 콩키스타도르 : 머스킷병을 대체하는 스페인 특유의 르네상스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발전표 화약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선교사, 이단심문과 또는 사도와 같은 타일에 있으면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이유닛이 도시를 점령하거나 도시를 점령할 때 바로 옆에 있으면, 도시가 자동으로 콩키스타도르 플레이어의 대중 종교로 개종됩니다.

 

4. 전도관 : 스페인 특유의 전도관을 지을 수 있는 건설자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 사회 제도표 탐험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신앙+1을 제공합니다.

/ 수도와 다른 대륙에 있으면 신앙+2를 추가 제공합니다.

/ 캠퍼스 특수지구 옆에 지으면 과학+1을 제공합니다.

 

 

샤이리의 트위치 생방송 보러가기 : https://www.twitch.tv/phleaf

샤이리의 유튜브 녹화방송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J19r6Dk04xfInEgm5AcT1Q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