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국가 지도자 총정리!!(각 나라별 특성과 능력 분석!) 공략, 추천, 외교, 주거, 유닛, 유물
우선은 인도 제국의 간디입니다!
간디의 특성과 능력은
1. 진리 파악 운동 : 종교를 창시했거나 현재 전쟁에 참여하지 않는 각 문명(인도 포함)을 접할 때마다 신앙+5를 제공합니다. 상대 문명은 간디와 전투 시 전쟁 피로도가 2배 증가합니다.
2. 다르마 : 도시에 1명 이상의 신자를 보유한 각 종교로부터 신자 교리 보너스를 얻습니다.
3. 바루 : 특유의 지상 유닛(코끼리 중기병)
/ 인접한 적 유닛에 전투력-5가 부여됩니다.
/ 근접 공격력:40, 행동력:2
4. 계단식 우물 : 과학 관개에서 연구 가능하며, 건설자를 통해 건설할 수 있습니다.
/ 식량+1, 주거공간+1 제공
/ 성지 특수지구에 인접한 경우 신앙+1
/ 농장에 인접한 경우 식량+1을 추가 제공
/ 언덕이나 다른 계단식 우물 근처에 건설할 수 없습니다.
종교 및 신앙과 관련된 내용이 많이 보이는데요! 저는 간디로 종교전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리스 제국은 스파르타 고르고 여왕이 지배하고 있는 상황!!
특성과 능력은 이렇습니다!
1. 테르모필레 : 승리를 거두면 패배한 유닛의 전투력 50%에 준하는 문화가 제공됩니다.
2. 플라톤의 국가 : 모든 정부에 와일드카드 정책 슬롯이 1개 더 추가됩니다.
3. 장갑보병 : 창병대체하는 그리스 특유의 고대 시대 유닛입니다.
/ 과학연구 '청동기술' 탭에서 해제 가능
/ 장갑보병이 서로 인접한 경우, 각 장갑보병은 전투력+10을 얻습니다.
/ 근접 공격력 25, 행동력 2
/ 유지 : 금1
4. 아크로폴리스 : 그리스 특유의 문화현장용 특수지구 입니다.
/ 극장가 특수지구를 대신합니다.
/ 사회 제도표 '드라마와 시' 부분에서 해체 가능
/ 턴당 위대한 작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예술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음악가 점수+1
/ 인접한 불가사의마다 문화+1
/ 인접한 특수지구마다 문화+1
/ 인접한 도심부마다 문화+1
/ 시민 생산량(시민당) 문화+2
전체적으로 문화승리를 얻기 쉬운 국가로 꾸준히 전투를 하면서 문화를 모으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끝없는 전투로 문화를 많이 얻어봅시다!
수메르 제국은 과연 어디일까요?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제국의 이름과 길가메시라는 이름! 음음...
해당 제국의 특성과 능력은 이렇습니다~!
1. 엔키두의 모험 : 자신의 동맹과 전쟁 중인 모든 세력과 전쟁 도발 페널티 없이,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공통의 적과 전쟁 중인 경우 자신과 자신의 동맹은 5타일 이내 전투에서 약탈 보상과 전투 경험치를 공유합니다.
2. 에픽 퀘스트 : 야만인 전초기지를 점령할 때 평상시 받는 금 보상 외에도 부족 마을 보상을 함께 받습니다. 도시 국가의 유닛 동원에 드는 비용이 절반이 됩니다.
3. 전차
4. 지구라트
전차와 지구라트는 게임상 연구와 문화탭에서 해당 내용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흠...
1,2번의 특성은 전체적으로 전쟁을 위한 특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쟁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괜찮은 국가이겠네요!
영국의 여왕 빅토리아 폐하의 지휘아래 충성스러운 병사들과 압도적인 해군으로 승리를 주도하는 대영제국의 평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음?!
특성과 능력을 봅시다!
1. 대영제국의 평화 : 고향 외에 다른 대륙에서 도시를 정착 또는 점령하면 무료 근접 유닛을 획득합니다.
/군사 과학 기술을 연구하면 특유의 레드코트 유닛을 획득합니다.
2. 대영 박물관 : 각 고고학 박물관은 유믈을 3개가 아닌 6개씩 보유할 수 있으며, 한 번에 고고학자 2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고고학 박물관은 유물 6개가 소장되면 자동으로 테마가 지정됩니다.
3. 레드코트 : 과학 군사과학 탭에서 확장이 가능합니다.(산업시대에나 뽑을 수 있는 유닛이네요!
/ 유지 금5
/ 플레이어 수도가 위치한 대륙이 아닌 타 대륙에서 전투 시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유닛 하선에 대한 별도 행동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근접 공격력 65, 행동력 2
4. 영국 해적 : 사회 개발에 중상주의 탭에서 확장이 가능합니다.
/ 유닛 사락선을 대체합니다.
/ 유지 금4
/ 사락선을 대체하는 영국 특유의 르네상스 시대 해상 유닛입니다.
/ 적선을 나포할 수 있습니다.
/ 바로 옆이 아닌 경우 보이지 않습니다.
/ 근접공격력 40, 원거리공격력 50(범위2), 행동력4
5. 영국 해군 기지창 : 연구 개발에 천문 항법 탭에서 확장이 가능합니다.
/ 특수지구 항만 대체
/ 영국 특유의 해상활동용 특수지구입니다.
/ 이 타일에서 승선 또는 하선할 경우 행동력 페널티가 없습니다.
/ 육지에 인접한 해안 또는 호수 지형에 건설해야 합니다.
/ 조선소에서 생성된 모든 해상 유닛의 행동력+1
/ 본 대륙이 아닌 경우 금+2
/ 교역로 최대치+1
/ 턴당 위대한 제독 점수+2
/ 인접한 특수지구 타일 2개마다 금+1
/ 인접한 해안 자원마다 금+1
/ 시민 생산량(시민당) 금+@, 과학+1
정착이나 점령시 근접유닛을 제공하는 부분은 확장을 하고나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네요! 또한 고고학을 더 많이 보유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이점이겠군요!
영국은 특유유닛이 2개가 되니 이 또한 좋네요!
역시 특유유닛 답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유닛보다 월등히 좋고 쌔네요!
해안을 완전히 장악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면 역시 영국이겠죠!?
아라비안 제국은 살라딘 만수르!? 를 꿈꾸며 분위기를 내기 딱 좋은데요!ㅋㅋ
아라비안 나이트를 꿈꾸며! 머래니... 여튼! 아라비안 제국 특성과 능력을 알아봅시다!
1. 정의로운 믿음 : 해당 종교의 예배 건물은 일반적인 신앙 비용의 10%만 소진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 예배 건물을 개선하면 아라비아 도시에서 생산되는 과학, 신앙 및 문화가 10% 추가됩니다.
2. 마지막 선지자 : 플레이어가 위대한 선지자가 없을 시, 마지막에서 두 번째 위대한 선지자를 다른 문명이 영입하는 경우, 플레이어는 마지막 위대한 선지자를 즉시 얻습니다.
/ 아라비아의 종교를 믿는 타 문명 도시마다 과학+1을 제공합니다.
3. 맘루크 : 기사를 대체하는 아라비아 특유의 중세시대 유닛입니다.
/ 과학 등자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이동 또는 공격 후라도, 매턴의 끝에 체력을 회복합니다.
/ 유지 금3
/ 근접 공격력 48, 행동력4
4. 마드라사 : 아라비아 특유의 건물입니다. 캠퍼스 특수지구의 인접 보너스만큼 신앙 보너스가 부여됩니다.(대학교 대체)
/ 문화 신학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과학+5
/ 해당 특수지구의 인접 과학 보너스에 준하는 신앙 보너스가 부여됩니다.
/ 주거공간+1
/ 시민슬롯+1
/ 턴당 위대한 과학자 점수+1
종교, 신앙과 관련된 특성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급하게 올릴 필요는 없는 특성입니다.
맘루크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빠르게 트리를 타야하는 특유유닛으로 매턴 끝에 체력을 회복하는 생명력이 강한 유닛입니다! 중반으로 넘어가기전에 맘루크로 큰 효과를 봐야겠네요!
아즈텍 제국은 문명온라인에서 한 축을 담당했을정도로 인기가 있는 국가인데요!
어떠한 특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몬테수마!
1. 틀라토아니를 위한 선물 : 영토의 사치 자원은 2곳의 추가 도시에 편의시설을 제공합니다.
/ 전투유닛은 아즈텍 영토의 다양한 각 사치 자원이 향상될 때마다 전투력+1을 획득합니다.
2. 다섯 태양의 신화 : 건설자의 노동력을 소진하여 특수지구 원래 비용의 20%를 기여합니다.
3. 독수리 전사 : 초반 전사 유닛이 독수리 전사로 변환됩니다.
/ 공격력 28, 행동력2
4. 틀라츠틀리 : 문화 오락과 여가 탭에서 확장이 가능하며, 원형 경기장을 대체합니다.
/ 유지 금1
/ 신앙+2
/ 유흥에서 편의시설+1
/ 턴당 위대한 장군 점수+1
초반 뛰어난 독수리 전사의 전투력을 이용해 빠르게 확장을 해가며 커갈 수 있는 국가입니다. 멀티를 빨리 할수록(사치자원을 최대한 확보) 유리하겠네요
콩고 제국은.... 너 누구세요!? 음벰바 아 은징가
이 원시인은 누구일까요... 흠...
바로 특성과 능력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 종교 개종 : 성지 특수지구를 건설할 수 없고 위대한 선지자를 영입할 수 없으며, 종교를 창시할 수 없습니다.(머야... 이거... 무서워)
/ 대부분의 도시에서 자체적으로 자리 잡은 모든 종교의 모든 교리를 얻습니다.
/ 음반자 또는 극장가 특수지구를 완료할 때마다 도시 내 대중 종교의 사도 유닛 1개를 얻습니다.
2. 엔키시 : 각 성유물, 유물 및 조각상 걸작 예술품에서 일반적으로 받는 문화 외에 추가로 식량+2 생산력+2, 금+4가 제공됩니다.
/ 위대한 작가, 위대한 예술가, 위대한 음악가 및 위대한 상인 점수를 2배로 받습니다.
/ 궁전은 걸작 슬롯 5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은가오 음베바 : 검사를 대체하는 콩고 특유의 고전 시대 유닛입니다.
/ 과학 천제기술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원거리 공격 방어 시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숲과 열대우림에서 시야 방해를 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근접 공격력35, 행동력2
/ 유지 금2
4. 음반자 : 콩고 특유의 열대우림 또는 숲 전용 특수지구입니다.
/ 문화 음반자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주택가 특수지구를 대체하지만, 더 이른 시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타일 매력도와 상관없이 주거공간+5, 식량+2 및 금+4를 제공합니다.
/ 주거공간+5
열대우림이나 숲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콩고 제국은 시야에 대한 방해를 받지 않는 은가오 음베바 유닛이 있네요! 또한 음반자 특수지구를 통해 빠르게 주거공간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 국가는 초심자가 하기에는 좀 어려운 부분이 있어 보이네요!
초반에 크게 효과를 받는 부분도 없고 은가오 음베바도 일정 지역에 한해서 시야를 방해받지 않는다고 하지만 행동력이 2이기에... 흠... 행동력이라도 좀 늘려줫으면...
역시 중국 초대황제 진시황! 어마어마하군요!
1. 초대 황제 : 고대 및 고전 시대 불가사의를 건설하는 경우 건설자의 노동력 횟수를 소진하여 원래 불가사의 비용의 15%를 기여할 수 있습니다.
/ 건설자에게 1회의 추가 노동력이 부여됩니다.
2. 왕조 주기론 : 유레카와 영감은 사회 제도 및 기술의 50%가 아닌 60%를 제공합니다.
3. 와호 : 중국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발전표 기계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사정거리가 1이고 매우 강한 공격력을 가진 원거리 유닛입니다.
/ 근접 공격력30, 원거리 공격력50(범위1)
/ 행동력2
4. 만리장성 :
고대 및 고전시대에 빠르게 지을 수 있는 불가사의를 건설하여 초반다지기를 도모하기에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국가의 건설자들은 3회 노동력이 있는데 반해 중국은 4회 노동력이 있기에 좀 더 활용성이 좋지요!
초반 건설자 뽑으려면 6턴은 기다려야되는데 그걸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불가사의에 노동력 횟수를 소진하여 15% 증가! 엄청나네요!
초반 불가사의는 모두 중국의 것이 마땅하겠습니다!
그리고 와호 특유유닛은 원거리 유닛임에도 근거리 공격이 우수하기에 상대하기 무섭습니다!
프랑스 카트린 데메디치
1. 카트린의 유격대 : 접하는 모든 문명마다 외교 시정 레벨이 평소보다 1높아집니다. 성 기술 연구로 스파이를 1명 더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그랑 투르 : 중세, 르네상스 및 산업 시대 불가사의 건설에 대해 생산력+20%를 제공합니다. 모든 시대의 불가사의 관광 생산량이 2배로 증가합니다.
3. 제국근위대 : 프랑스 특유의 산업시대 근접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군사과학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 수도가 있는 대륙에서 전투시,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적 유닛 처치시, 위대한 장군 점수를 획득합니다.
/ 유지 금5
/ 근접 공격력 65, 행동력2
4. 샤토 : 프랑스 특유의 샤토를 지을 수 있는 건설자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 사회 제도표 인본주의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문화+1을 제공합니다.
/ 불가사의 옆에 있는 경우 문화+2를 제공합니다.
/ 사치 자원 옆에 있는 경우 금+1을 제공합니다.
/ 강 근처에서만 건설할 수 있습니다.
/ 문화+1
외교와 스파이 특성증가로한 중반 이후 플레이가 매우 우월해졌으며,
중반부터 불가사의 건설과 관광생산량 증가로 탄력을 받아 관광승리를 할 수 있는 유리한점이 있습니다.
또한 제국근위대를 통한 수도 대륙 방어가 우수해 빠르게 중세시대로 넘어가 관광승리를 준비하는게 좋은 플레이입니다.
이집트 제국은 문명 온라인에서 한 축을 맡고 있었던 만큼 많은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국가인데요!
클레오 파트라를 좀 더 이쁘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ㅎㅎ
이집트 특성과 능력을 보도록 해봅시다.
1. 지중해의 신부 : 다른 문명과 연결된 교역로는 이집트에 금+4를 제공합니다.
/ 이집트로 향하는 다른 문명의 교역로는 해당 문명에 식량+2, 이집트에는 금+2를 제공합니다.
2. 이테르 : 강 옆에 배치할 경우 특수지구와 불가사의 건설에 대한 생산력+15%를 제공합니다.
/ 범람원은 특수지구 및 불가사의 배치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3. 마르야누 전차 궁병 : 중전차를 대체하는 이집트 특유의 고대 시대 원거리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바퀴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개방 지형에서 턴을 시작하는 경우 행동력이 4가 됩니다.
/ 근접 공격력 23, 원거리 공격력33(범위2), 행동력2
4. 스핑크스 : 이집트 특유의 스핑크스를 지을 수 있는 건설자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 사회 발전표 장인정신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신앙+1, 문화+1을 제공합니다.
/ 불가사의 옆에 지으면 신앙+2를 제공합니다.
/ 다른 스핑크스상 옆에 지을 수 없습니다.
/ 범람원에 지을 수 있습니다.
마르야누 전차 궁병의 원거리 공격으로 큰 이득을 보면서
초반 교역으로 금과 식량의 이득을 가져오는 플레이로 기반을 다질수 있습니다.
또한 강 옆에 특수지구와 불가사의 건설에 대한 생산력15%를 제공하기에 빠르게 더욱더 빠른 초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초반에 이집트는 그 누구도 건들 수 없겠습니다!
우리 풍만한 옆집 아저씨 테오도어 루즈벨트의 지휘아래 미 제국은 전진합니다!
미국의 특성과 능력은 이렇습니다.
1. 루즈벨트 계론 : 본 대륙에 있는 유닛은 전투력+5를 획득합니다.
/ 국립공원을 보유한 도시의 모든 타일에 매력도+1을 제공합니다.
/ 강선 기술을 연구하면 특유 유닛인 의용 기병대를 얻습니다.
2. 헌법의 제정자들 : 모든 정부 유산 보너스 획득에 소요되는 시간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3. 의용 기병대 : 루즈벨트가 지도자일 때 미국 특유의 현대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강선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수도가 있는 대륙에서 적 처치 시 문화를 획득합니다.
/ 언덕에서 전투 시,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유지비가 낮습니다. 유지 금2
/ 근접 공격력 67, 행동력 5
4. P-51 머스탱 : 전투기를 대체하는 미국 특유의 현대 시대 공중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고급 비행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전투기와 대항 시 공격력+5, 비행 범위+2 및 경험치+50%를 획득합니다.
/ 근접 공격력 85
/ 원거리 공격력 65(범위4)
5. 영화 스튜디오 : 미국 특유의 건물입니다.
/ 기술 발전표 라디오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현대시대에서 관광+100%를 제공합니다.
/ 문화+4
/ 시민슬롯+1개
/ 턴당 위대한 예술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음악가 점수+2
/ 걸작 음악 작품 슬롯+1개
미 제국은 초반에 특유 유닛이 없으나, 본 대륙 안에서는 전투력이 +5가 되는 이점을 살려 다른 대륙으로 가기보다는 본 대륙 내에서 발전을 빠르게하여 현대시대로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초중반 들어오는 견제만 막을 수 있을정도로 병력을 뽑아주고 빠른 발전을 합시다!
스키타이 제국은 발음하기도 참 애매합니다! 토미리스
저는 글을 쓰면서 계속 오타가 있네요 흠흠...
바로 특성과 능력을 봅시다!
1. 키루스의 살인자 : 부상당한 유닛을 공격할 때 모든 유닛은 전투력+5를 획득합니다.
/ 적 유닛을 제거하면 체력이 50회복됩니다.
2. 대초원 사람들 : 경기병 유닛 또는 사카 궁기병을 훈련할 때마다 추가로 경기병 유닛또는 사카 궁기병을 얻습니다.
3. 사카 궁기병 : 스키타이 특유의 고전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기마술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행동력 4와 사정거리1을 보유한 원거리 유닛입니다.
/ 근접 공격력 15, 원거리 공격력25, 행동력4
4. 쿠르간 : 스키타이 특유의 쿠르간을 지을 수 있는 건설자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 기술 발전표 목축업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신앙+1, 금+1을 제공합니다.
/ 인접한 목장마다 신앙+1을 추가 제공합니다.
/ 언덕에 지을 수 없습니다.
생소한 이름만으로 소외될 듯한 나라이지만 키루스의 살인자 특성에 체력 회복50이 매우 좋아 많이 하실듯합니다.
또한 사카 궁기병이 고전시대 유닛에 1+1 옵션까지 있어 초반에 전투 능력이 매우 우월합니다.
단지 궁병치고는 근접해서 공격해야되다보니 아프긴 하겠네요!
그래도 처치시마다 회복되니까요!
로마 제국! 문명의 어마어마한 제국이죠! 트라야누스
그 특성과 능력도 과연 어마무시할까요!?
1. 트라야누스의 기둥 : 모든 도시가 추가적인 도심부 건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고대 시대부터 시작할 경우 기념비 건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2.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플레이어가 짓거나 점령하는 모든 도시는 교역소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수도와 교역로 범위에 있는 경우 도로도 함께 생성됩니다.
/ 플레이어의 교역로는 지나가는 플레이어 도시의 교역소마다 금+1을 획득합니다.
3. 군단병 : 검사를 대체하는 로마 특유의 고전 시대 근접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철제 기술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로마 요새를 지을 수 있습니다.
/ 근접 공격력 40, 행동력 2
4. 목욕탕 : 도시 성장을 위한 로마 특유의 특수지구입니다.
/ 기술 발전표 공학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송수로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 인접한 강, 호수, 오아시스 또는 산에서 이 도시에 담수 원천을 제공합니다.
/ 담수를 확보하지 못한 도시에는 주거공간을 최대 6만큼 제공합니다.
/ 하지만 이미 담수를 확보한 도시에는 주거공간+2를 제공합니다.
/ 도심부 옆에 지어야 합니다.
/ 목욕탕은 위와 관계없이 주거공간+2와 편의시설+1을 추가보너스로 제공합니다.
로마 제국은 각 도시마다 추가적인 도심부 건물을 가지고 시작하기에 도시의 발전이 빠른편입니다.
또한 교역소도 따로 짓지 않아도 교역이 되기에 이 부분 또한 좋네요!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한 로마 제국! 도전해볼만 합니다!
브라질! 유명한 곳이죠! 축구의 강국! 하지만 여기는 축구하는 곳이 아닌데...
과연 어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을까요? 페드로 2세
1. 관대왕 : 위인을 영입하거나 후원한 후에는 소비한 위인 점수의 20%를 돌려받습니다.
2. 아마존 : 열대우림 타일은 캠퍼스, 상업 중심지, 성지 및 극장가 특수지구에 인접 보너스+1을 제공합니다. 열대우림 타일은 인접 주택가에 주거공간+1을 제공합니다.
3. 미나스 제라이스 : 전함을 대체하는 브라질 특유의 현대 시대 유닛입니다.
/ 사회 제도표 민족주의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전함보다 강력합니다.
/ 근접 공격력 70, 원거리 공격력80(범위3)
/ 행동력 5
4. 거리 카니발 : 브라질 특유의 특수지구 입니다.
/ 사회 제도표 오락과 여가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유흥단지 특수지구를 대체하고, 편의시설+2를 제공합니다.
/ 진행 중에 편의시설+1을 제공하고 완료되면 다양한 위인 점수를 제공하는 카니발 프로젝트를 잠금 해제합니다.
특유유닛과 특유시설이 사회 제도쪽으로 몰려있는 것으로만 봐도 브라질은 과학보다는 문화쪽에 치중되어 있는 현실반영형 게임이네요 ㅎㅎ
빠르게 거리 카니발을 지어 카니발 프로젝트로 위인 점수를 얻고 특성인 관대왕으로 위인 점수를 돌려받는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사실 이부분이 아니라면 이득이 하나도 없이 시작하는 국가입니다
지식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그리스! 페리클레스
과연 문명6에서는 어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을까요!?
1. 찬란한 영광 : 플레이어가 종주국인 도시 국가 당 문화+5%를 제공합니다.
2. 플라톤의 국가 : 모든 정부에 와일드카드 정책 슬롯이 1개 더 추가됩니다.
3. 장갑보병 : 창병을 대체하는 그리스 특유의 고대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청동기술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장갑보병이 서로 인접한 경우, 각 장갑보병은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근접 공격력 25, 행동력2
/ 유지 금1
4. 아크로폴리스 : 그리스 특유의 문화현장용 특수지구입니다.
/ 사회 제도표 드라마와 시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극장가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 턴당 위대한 작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예술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음악가 점수+1
/ 인접한 불가사의마다 문화+1
/ 인접한 특수지구마다 문화+1
/ 인접한 도심부마다 문화+1
/ 시민 생산량(시민당): 문화+2
특성과 능력이 문화쪽에 완전 치중되어 있고 깔끔하네요!
주변 도시들을 종주국으로 만들어서 빠른 문화 향상을 하기에 좋습니다!
초반 쓰기 좋은 장갑보병은 서로 인접시켜놓고 전투를 하게되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얻네요!
그리스는 문화승리를 목적으로!!
러시아도 엄청난 국가인데요! 표드르
과연 어떠한 특성과 능력을 주었을까요?
1. 대사절단 : 러시아보다 발전한 문명의 교역로로부터 과학 또는 문화를 얻습니다.
/ 앞선 기술 또는 사회 제도3개당 +1
2. 모국 러시아 : 도시를 세울 때 추가 영토를 얻습니다.
/ 툰드라에서 신앙+1, 생산력+1을 제공합니다.
3. 코사크 : 기병대를 대체하는 러시아 특유의 산업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군사 과학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기병대보다 강하며, 고향 영토 내 또는 인근에서 전투할 경우 전투력+5를 획득합니다.
/ 행동력이 남으면 공격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근접 공격력67, 행동력5
4. 대수도원 : 러시아 특유의 종교활동용 특수지구입니다.
/ 기술 발전표 점성술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성지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 이 도시에서 위인이 사용되어 사라질 때마다 도시 경계가 1타일 씩 증가합니다.
/ 턴당 위대한 선지자 점수+2
/ 턴당 위대한 작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예술가 점수+1
/ 턴당 위대한 음악가 점수+1
/ 인접한 자연경관마다 신앙+2
/ 인접한 초원 마다 신앙+1
/ 인접한 평원 마다 신앙+1
/ 인접한 툰드라 마다 신앙+1
/ 인접한 사막 마다 신앙+1
/ 인접한 설원 마다 신앙+1
/ 인접한 수풀림 타일 2개마다 신앙+1
/ 인접한 특수지구 타일 2개마다 신앙+1
/ 시민 생산량(시민당): 신앙+2
주변 도시를 당신 밑으로 모아 상업적, 산업적 강대국으로 발전시키십시오!
음 멘트가 좋네요!
특성과 능력 바로 가봅시다!
독일 프리드리히 바르바로사
1. 신성로마제국 황제 : 군사 정책 슬롯이 추가됩니다. 도시 국가 공격 시 전투력+7을 획득합니다.
2. 제국 자유 도시 : 각 도시는 일반적(인구 기반 보통 허용치 이상) 허용치보다 1개 더 많은 특수지구를 지을 수 있습니다.
3. 유보트 : 잠수함을 대체하는 독일 특유의 현대시대 해상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전기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더 저렴하게 생산 가능하며, 해양 지형에서 전투 시, 시야+1과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다른 스텔스 유닛을 드러냅니다.
/ 근접 공격력 65, 원거리 공격력75(범위2), 행동력3
/ 유지 금6
4. 한자 : 독일 특유의 산업활동용 특수지구입니다.
/ 기술 발전표 수습 제도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산업구역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 턴당 위대한 기술자 점수+1
/ 인접한 특수지구 타일 2개마다 생산력+1
/ 인접한 상업 중심지마다 생산력+2
/ 인접한 자원마다 생산력+1
/ 시민 생산량(시민당): 생산력+2
필립2세의 지휘아래 스페인 제국을 운영해봅시다! 필립 2세
1. 엘에스코리알 : 이단심문관이 이단을 1번 더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종교를 따르는 플레이어를 상대하는 경우 전투 유닛은 전투력 보너스+4를 획득합니다.
2. 보물선단 : 일반 경우(중상주의)보다 더 빨리 선단 및 함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대륙 간을 연결하는 교역로는 타 플레이어와 연결하면 금 보너스를, 플레이어 도시를 연결하면 식량 및 생산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3. 콩키스타도르 : 머스킷병을 대체하는 스페인 특유의 르네상스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발전표 화약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선교사, 이단심문과 또는 사도와 같은 타일에 있으면 전투력+10을 획득합니다.
/ 이유닛이 도시를 점령하거나 도시를 점령할 때 바로 옆에 있으면, 도시가 자동으로 콩키스타도르 플레이어의 대중 종교로 개종됩니다.
4. 전도관 : 스페인 특유의 전도관을 지을 수 있는 건설자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 사회 제도표 탐험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신앙+1을 제공합니다.
/ 수도와 다른 대륙에 있으면 신앙+2를 추가 제공합니다.
/ 캠퍼스 특수지구 옆에 지으면 과학+1을 제공합니다.
바이킹 하면 역시 노르웨이죠! 하랄드 하르드라다
과연 바이킹들의 특성과 능력은 무엇을 주엇을까요?
1. 북녘의 번개 : 모든 근접 해상 유닛이 해안가 강습을 감행할 수 있게 됩니다.
2. 크나르 : 유닛은 조선 기술 연구 후 해양 타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해상 근접 유닛은 중립 지역에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유닛은 승선 또는 하선 시, 추가 행동력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3. 바이킹 롱십 : 갤리를 대체하는 노르웨이 특유의 고대 시대 해상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항해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해안 강습 능력을 사용하여 적의 해안가를 약탈할 수 있고 인접한 민간인 유닛을 생포할 수 있습니다.
/ 해안에 있는 경우 행동력이 4가 됩니다.
/ 유지 금1
/ 근접 공격력 30, 행동력3
4. 광전사 : 노르웨이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군사 전술 탭에서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이 유닛이 적 영토에서 턴을 시작하는 경우 행동력이 4가 됩니다.
/ 공격시 전투력+7을 획득하고, 방어시 전투력-7이 적용됩니다.
/ 유지 금3
/ 근접 공격력 40, 행동력2
5. 목조교회 : 노르웨이 특유의 건물입니다.
/ 사회 제도표 신학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사도를 훈련하기 위해 요구됩니다.
/ 성지 특수지구에 숲 기본 인접 보너스가 추가 됩니다.
/ 사원 대체
/ 신앙+4
/ 시민 슬롯+1개
/ 턴당 위대한 선지자 점수+1
/ 성유물 슬롯+1개
/ 유지 금2
다른 대륙에 침공하는 부분에 엄청난 특성을 가지고 있는 노르웨이입니다!
광전사 또한 다른 대륙에서 행동력이 증가해 중세 시대에 빨리 올라가 지배 승리를 해야겠네요!
일본은 어떠한 능력과 특성이 있을까요? 호조 도카무네
1. 신성한 바람 : 지상 유닛은 해안에 인접한 지상 타일에서 전투력+5, 해상 유닛은 연안 타일에서 전투력+5를 획득합니다.
/ 주둔지, 성지 및 극장가 특수지구의 건설 시간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2. 메이지 유신 : 모든 특수지구는 다른특수지구 옆에 있는 기본 인접 보너스를 추가로 받습니다.
3. 사무라이 : 일본 특유의 중세 시대 근접 유닛입니다.
/ 기술 발전표 군사전술 탭에서 오픈가능합니다.
/ 이 유닛은 부상을 당해도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 근접 공격력 45, 행동력2
4. 전자 공장 : 일본 특유의 건물입니다.
/ 기술 발전표 산업화 탭에서 오픈 가능합니다.
/ 6타일 내 모든 도시에 생산력+4를 제공합니다.
/ 전기 기술을 연구한 후에는 이 건물에서 해당 도시에 문화4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생산력+4
/ 시민 슬롯+1개
/ 턴당 위대한 기술자 점수+1
[문명6] 국가 지도자 총정리!!(각 나라별 특성과 능력 분석!) 공략,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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